[2023년 10월] 대전 2박3일 여행 #1 - '대전 여행 추천 경로, 탕수육 맛집(중국관), 🥇숙소(벨레자 호텔)'
안녕하세요. FH 입니다.
제가 여행 이야기만 쓰고 있는데도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해요.🥰
자만하지 않고 더욱 성장하는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여행은 노잼의 도시, 대전!!
주변에서 하도 노잼의 도시라고 해서 별 기대가 없이 갔는데 정말 추천 드리고 싶은 곳들이 있어서 안내드릴까 해요.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제 기준 대전은 여행가기에 멀지도 가깝지도 않은 딱 중간쯤이예요.
그래서 처음에는 1박2일 놀러갈 생각이였어요.
횡성과 같이 2박3일이라 3편을 써야하지만 준비가 미흡해서 2박3일의 이야기를 2편에 나눠서 써볼까 해요.
다만 성심당은 할 말이 많아서 한편을 따로 작성할까 합니다.
많이 미흡하더라도 이해부탁드려요😅
막상 대전에 놀러가니 생각이 180도 달라져서 그냥 놀러오는 것 뿐 아니라 여기서 살고 싶다.
남친보고도 결혼하면 여기서 살자고 할 정도였요.
1. 대전 여행 '추천 경로'
저희는 첫째날 점심으로 탕수육 맛집 '중국관'을 가고 저녁 겸 대전에서 풍경맛집으로 소문난 카페'에어산' 둘째날에는 대전놀거리 '한밭수목원'에서 자전거도 타고 수목원도 구경하다가 피자 맛집 '피제리아614' 레스토랑을 다녀왔습니다.
셋째날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성심당에서 40만원도 넘게 쓰고 왔어요.
대전은 특히나 도심 쪽에 놀거리, 먹거리가 모여있어 공주처럼 순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추천경로 순서보단 추천하는 위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추천 경로
첫째날 : 대전 탕수육 맛집 '중국관' > 숙소에서 짐풀기 '벨레자 호텔' > 빵의 성지 '성심당'
둘째날 : 아침 숙소에서 해결 > 대전 놀거리 '한밭수목원' > 레스토랑 '피제리아614'
셋째날 : 아침 숙소에서 해결 > 지인 선물용 빵 '성심당' > 카페 '에어산' > 집
🔽추천경로 지도로 보기🔽
첫째날 : https://kko.to/i63ODG_jdU
둘째날 : https://kko.to/QFvt4jOrHq
셋째날 : https://kko.to/QFvt4jOrHq
2. 대전 탕수육 맛집 '중국관'
저희 커플은 중식은 많이 좋아하지 않지만 '탕수육'에 진심인 편이라 '대전에서 가장 맛있는 탕수육 집'이라고 추천받아서 갔던 곳이였어요.
저는 좀 레스토랑같은 깔끔한 맛집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기는 찐 맛집 분위기 물신 풍기는 노포st 입니다.
저희가 조금 늦게 도착해서 브레이크타임에 걸쳐서 먹게 되어 너무 죄송해서 허겁지겁 먹으니까 노부부 사장님들이 하는 가게라 그런지 연신 괜찮으니 천천히 먹고가라고 해주셨어요.
음식에서도 인심이 느껴지는 '양'으로 너무 감동이였어요.
📝기본정보
영업시간 : 11시~20시 [브레이크 타임 : 15시~17시 / 라스트오더 : 19시반]
가격 : 간짜장 7,000원 / 짬뽕 8,000원 / 탕수육 (소) 18,000원
(2인이 3메뉴 시키면 만두 서비스 있습니다.)
(볶음밥 시키면 짬뽕국물 안나옵니다.)
(곱빼기는 1,000원 추가)
🚙주차장
차를 가지고 오셨다면 숙소에서 짐을 풀고 걸어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추천 드렸던 숙소 '벨레자 호텔'에서 걸어서 10분밖에 안걸리거든요.
만약 이미 가져 오셨다면 따로 주차장은 없어서 골목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음식
탕수육 맛집에 답게 탕수육이 넘사입니다.
찹쌀 탕수육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유감이지만 이곳은 찹쌀 탕수육은 아니고요.
초등학교 졸업할 때 먹던 바삭한 옛날 탕수육 맛있입니다.
찍어먹으라고 소스를 따로 주시던데 엄청 바삭해서 부워서 먹어도 쉽게 눅눅해지지 않는 맛이였어요.
소스가 하예서 처음에는 잘 못 나온 줄 알았는데 '중국관'만의 특색인 것 같아요.
간짜장도 맛있다고 소문 났던데.. 초딩 입맛인 남친에게는 취향저격이였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달달한 짜장을 안좋아해서 취향은 아니였던 것 같아요.
3. 대전 숙소 '벨레자 호텔'
지금까지 다녀본 숙소 중에 만족도 최상인 '벨레자 호텔'은 홍보가 잘 안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장점이 한,두개가 아닌 숙소였어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숙소이니 꼭 많은 분들께 알려졌으면 좋겠네요.
📝기본정보
입실시간 : 19시
퇴실시간 : 14시
가격 : VIP방 1박 기준 70,000원 105,000원 숙박 페스타 할인 받아
(숙박 이용 시 조식, 스카이라운지, 넷플릭스 이용가능합니다.)
(이용 금액은 날짜마다 상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차장
앞에 발랫요원이 상주하고 있고 그 사람이 입출차 하길래 기계식 주차장인 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엘레베이터로 지하 주차장 내려가는 거였습니다.
아무래도 지하주차장은 넓은데 혼자서 운영하시다보니 입출차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최대한 자동차에 물건 두시지 말고 방으로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입출차 시간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방에서도 자동차 호출 할 수 있습니다.
미리 호출해놓고 방에 좀 있다가 나가시면 건물 앞쪽 주차장에 발랫해주십니다.
👍장점
1. 뚜벅이 여행자들께 추천
대전 복합 버스터미널에서 2~3분 거리의 매우 가까운 거리로 차가 없으신 분들께도 추천드리는 숙소예요.
2. 조식 제공
이용시간 : 7시반~10시
제공음식 : 한식 뷔페(쌀밥, 콩나물국, 소시지볶음, 묵무침, 배추김치, 콩자반,닭볶음탕or제육볶음, 계란후라이), 토스트(식빵, 딸기쨈), 시리얼, 라면
라면은 한강라면처럼 자동으로 끓여주는 기계가 있어요.
토스트는 눌러놓으면 식빵을 2개 구울수 있는 토스트기기가 2대 있어요.
한식뷔페는 매일 달라지는데 크게 달라지지는 않는 것 같았어요.
식당 운영하시는 사장님 엄청 착하고 파워E셔서 필요한거 없는지 계속 여쭤봐 주세요.
(우유 있다고 안에 있는 우유 꺼내주시고 계란 식었다고 대워주시고 너무감사했어요.)
3. 스카이라운지
제공하는 놀거리 : 노래방, 오락실, 당구장, 탁구장, 만화방
노래방은 방음이 좀 안되서 저녁이용은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락실은 다양한 게임 고전게임들이 있어요.
당구장은 2개, 탁구장은 1개 있어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언제든 올라가셔도 좋을 것같아요.
4. 욕조
VIP방 써보시는 분들은 공감하실텐데 욕조가 진짜 커요!
저희 커플이 통통하다보니 왠만하면 욕조에 둘이 잘 안들어가는데 둘이서 애기처럼 첨벙거리면 놀 수 있을만큼 커서 좋았습니다.
5. PC
배틀그라운드 돌아갈 수 있을 정도로 좋은 PC여서 TVING으로 '스우파2'랑 '최강야구' 봤네요.ㅎㅎ
6. 메트리스
저는 이게 큰 장점이라고 못 느꼈는데 이건 취향이라고 생각하는 분분이라 적어봤어요.
되게 비싼 메트릭스에 최고급 침구류라고 하던데..
저는 취향상 푹신한 메트릭스를 안좋아해서 폭 감기는 푹힌한 침대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려요.
글이 날짜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서 어떻게 읽히실지 감이 안잡혀서 괜찮을지 걱정되는데요.
2편에 1편링크도 걸어놓을테니 두 편 다 읽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 대전은 더 이상 노잼의 도시가 아니니 여러분들도 한번 경험해보시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여행 중이시라면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 여행으로 찾아뵙겠습니다.
